박태기

제 채널을 방문해 주시는 분들은 대체로 곡 카피 또는 연주에 도움을 받기 위해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방문해 주시는 분들처럼 독학으로 시작했고 때문에 카피를 하는 것이 굉장히 힘들었거든요. 악보도 없고 정보나 조언 받을 사람도 거의 없었으니까요.

한 줄기 빛은 인터넷에서 연주 영상을 올려주시던 분들이었습니다. 그들의 영상 하나 하나 살펴보면서 지판을 짚기도, 느리게 배속하여 수십 번을 들으며 카피했습니다.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됐고 선생님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반대로 제 커버영상으로 구독자님들로부터 카피하는데, 합주나 공연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연락이 올 때면 제일 뿌듯하고 행복했습니다. 이것이 채널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큰 원동력이었어요.

요 근래 들어 종종 악보 요청, 톤메이킹 영상 혹은 감사하게도 레슨 문의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레슨의 경우 실력으로나 가르치는데 있어 전혀 소질이 없음을 알기에 생각이 없고 악보나 톤메이킹 경우 관련 영상을 저도 제작해보고 싶은 마음은 있으나 현생이 있다보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저도 도움을 주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 도움이 필요하거나 조언을 요하시는 분들이 혹시 계시다면 제 정보란에 메일, 인스타 주소가 있습니다. 연락을 따로 주셔도 되고 영상 댓글로 남겨주셔도 괜찮으니 편하게 남겨주세요. 바로 답은 못 드려도 성실히 제가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상 관심 가져주시고 지켜봐주심에 감사드리며 꾸준히 영상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5 months ago (edited) | [YT] | 258